pontus

고객과 함께하는 PONTUS

공지사항

[언론보도] [특집]차량용 블랙박스-현대폰터스 `폰터스 레이다'

[특집]차량용 블랙박스-현대폰터스 `폰터스 레이다'

현대폰터스(대표 이명순)는 '폰터스 레이다(PONTUS Radar)'를 작년 하반기 이후 블랙박스 주력 제품으로 삼고 있다. 폰터스 레이다는 필요한 영상만 녹화해서 배터리 방전을 방지한다. 폰터스는 2008년 회사가 첫 선을 보인 이후 블랙박스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는 전문 브랜드이다.

회사는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폰터스 레이다에 담았다. 아우디, BMW, 벤츠 등 외국 상용차에 납품 중인 블랙박스 기술과 품질을 그대로 적용했다.

최첨단 레이다 모션감지 설계 기술을 적용, 기존 영상 기반 모션감지 기능 대비 전력 소모량을 90% 이상 개선했다. 사실상 보조배터리가 필요 없다.

강우·강설 등 기상환경으로 인한 불필요한 움직임에는 작동하지 않는다. 차량 사고와 침입자 접근을 빈틈없이 감지해 녹화한다.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후방카메라에 폰터스 레이다만의 특화된 디자인 이미지를 적용했다. 고광택(High Glossy) 색상을 사용해 제품 고급화를 추구했다.

수준 높은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ISP) 기술과 실시간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 번호판 식별이 어려운 야간에도 밝은 영상을 구현한다. 영상 녹화 품질 상태에 대한 소비자 불만사항을 개선했다.

폰터스 레이다는 QBS(Quick Booting System) 설계 기술을 적용, 블랙박스 제품 중 최소 부팅 시간인 3초 이내에 녹화를 시작한다. 기존 블랙박스는 소비자가 자동차 시동을 걸고 10~20초대 부팅 시간이 지난 후 영상 녹화를 시작하기 때문에 자동차 출발 시에는 녹화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자동차 출발 시 영상 녹화에 대한 소비자 불만 사항을 최소화했다.


원문보기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805020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