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tus

고객과 함께하는 PONTUS

공지사항

[언론보도] 폰터스, 배터리 방전 방지하는 블랙박스, ‘폰터스 레이다’

폰터스, 배터리 방전 방지하는 블랙박스, ‘폰터스 레이다’

자동차 배터리는 전원과 동시에 모든 기기들을 제어하는 핵심 부품이다. 전조등이나 와이퍼, 히터 등을 구동할 수 있게 하며 승용차는 12볼트, 화물차는 24볼트가 흐른다. 특히 전압 측정시 시동 전 12V 이상, 시동 후 13.5~14.5V면 정상 전압이라고 표현한다. 15V이상 높으면, 과충전 상태이고 11.6V로 떨어지면 시동불가능성이 올라 배터리 충전이나 교환이 권장된다.


배터리 교체는 배터리 방전을 의미하며, 방전의 주된 원인은 최근 내부 블랙박스 설치가 손꼽히고 있다.


기존 블랙박스 제품은 특히 제품 내 저전압 설정을 필수적으로 하거나, 보조배터리 구매를 필요로 한다. 이는 상시 전원 차단 값을 별도로 지정하거나, 외부 제품 설치 및 블랙박스의 상시 녹화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제품이 최근 늘고 있다.

폰터스에서는 소비전력을 높이고 주차 중 소비 전력을 기존 제품들 대비 95% 개선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차량 배터리 보호와 배터리 방전 차단 기능이 사전 설치된 것이다. 이는 보조배터리도 따로 필요 없으며, 레이더 감지기능 탑재로 레이더 영역에서 감지된 상황 내에서만 녹화를 진행한다.


원문보기 스포츠경향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1712131109003&sec_id=563002&pt=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