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tus

운전자 중심의 PONTUS

폰터스 블랙박스 펌웨어

HDR-1840 펌웨어 업그레이드[v.1.25]


















 

[업데이트 내용]

첫째. 블랙박스가 주차모드로 전환할 때, 리부팅을 한 후에 주차모드로 진입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시를 통해 차량이 연결된 블랙박스의 경우, 고객님께서, 전원을 차단하지 않으시면, 계속해서 영상기록이 됩니다.
         블랙박스에 가해지는 지속적인 로드는 블랙박스 및 SD카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차모드 전환 시 재부팅을 통해서, 저희 고객님께서 보다 효율적이고 오류가 없는 블랙박스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려는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의 배려입니다.




둘째. SD카드의 클러스터가 32K가 아닐 경우, 블랙박스 부팅 시, 블랙박스에서 32K로 자체 포멧을 실행합니다.

         ※ HDR-1840은 클러스터 사이즈가 기본적으로 32K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PC에서 SD카드를 포멧하실 때, 클러스터 사이즈를 32K가 아닌 임의로 다른 사이즈로

          포멧하시면 기존에는 블랙박스가 SD카드를 인지 못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32K가 아닌 다른 사이즈로 포멧을 했을 경우, 블랙박스가 32K로 자체 포멧을 실행을 합니다.
          자체 포멧을 실행함으로써, 블랙박스가 SD카드를 인지 못할 경우를 사전에 방지합니다.




[업데이트 전 주의사항]



* 업그레이드 중 SD카드를 제품에서 빼거나 전원을 절대 제거하지 마십시오.
* 특히 차량 시동 시에는 전원이 잠시 차단되므로 업데이트 중에는 시동을 걸지 마십시오.
* 업데이트 파일을 복사하기 전 마이크로 SD카드를 포맷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방법]

1. 펌웨어를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면, 아래와 같이 5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



CLBOOT.SYS











   -



HDR1840Eboot.bin
   -








HDR1840EtcImage.bin
   -










HDR1840MainImage.bin
   -












memInfo.bin
















    본 다섯개 파일을 마이크로 SD카드 루트(최상위) 디렉토리에 업데이트 파일을 저장합니다.

















2. 컴퓨터와 펌웨어 파일이 복사된 마이크로 SD카드를 연결해제 후 마이크로 SD카드를 블랙박스 본체에 삽입합니다.
3. 블랙박스 전원을 연결하면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중입니다." "전원을 끄지 마세요!" 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4. 펌웨어 업그레이드 진행 시 모드LED와 녹화LED가 번갈아 점등됩니다.
5.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재부팅되며 "녹화를 시작합니다."라는 안내음성이 나오면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정상작동 중입니다.
6. 업데이트 파일은 업데이트 후 자동삭제 됩니다.



[마이크로 SD카드의 주기적 포맷]

-. 마이크로 SD카드의 메모리 포맷 및 바이러스 체크를 주기적(최소 월2회)으로 실행하여 미녹화, 비정상 녹화 등 영상 저장오류로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이크로 SD카드 포맷 전 주요 영상 데이터는 컴퓨터로 미리 복사 후 포맷하시기 바랍니다.
-. 마이크로 SD카등의 포맷은 블랙박스에서 포맷하는 것을 권장합니다.